> 농촌 > 생명의 망
생명의 망을 잇는 70번째 편지(9월 웹진)
노재화  |  lovepeace00@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입력 : 2022년 09월 01일 (목) 16:25:26 [조회수 : 739]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텔레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LIFENET
생명의 망 잇기 9월 뉴스레터

파란하늘, 흰구름, 선선한 바람, 공활한 가을하늘을 허락해 주신 주님의 이름으로 평화의 인사를 드립니다.

입추, 처서가 지나면서 언제 더웠냐는 듯 선선한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아직, 우리 절기는 계절의 섭리와 잘 맞물려 가는 듯합니다.

기후변화로 온 세상이 몸살을 앓고 있지만 아직 우리에게 기회가 있는 것이겠지요.

지금, 우리가 있는 자리에서 창조질서를 회복하고 보전하는 일에 힘써야겠습니다.

그 실천 중에 하나가 우리 농산물을 먹는 겁니다.

큰 물 건너 오는 농산물이 싸긴 하겠지만 탄소발자국이 너무 큽니다.

최근 파키스탄에 큰 물난리가 나서 많은 분들이 죽고 삶의 터전이 파괴됐습니다.

기후변화는 지구 남쪽 가난한 나라에 더 가혹합니다.

탄소발자국을 줄이고 어려움에 처한 기후난민들에게 손을 내밀어 이 위기를 극복해야겠습니다.

 

올 해 추석이 빨라지면서 농부들의 손길이 바빠지고 있습니다.

추석 선물로 내놓을 물품이 많지 않아 걱정이지만 주신대로 잘 지어서 추석 농산물로 내놓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 농촌교회 활성화를 위한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공고

- 목적 : 농어촌교회를 섬기며 농사짓는 기독 농어업인의 자립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원

- 대상 : 생명의 망 잇기 회원, 해당 농어촌교회에서 5년 이상 섬기고 있는 목회자, 평신도

- 지원 : 저온저장고 시설지원 7백만원, 그 외 해당교회 부담.

- 신청기간 : 9월19일 ~ 9월30일(우편이나 전자메일로 가능), 지원시기 11월초.

- 신청방법 : 우편.  50043 함양군 함양읍 함양남서로 1224 산들내, 노재화 앞.

                E-mail.  lovepeace00@daum.net

- 신청 서류 : 지원신청서, 주민등록등본 1통(공통), 생명의 망 잇기 임원 추천서(목회자), 해당교회 담임자의 추천서(평신도)

- 첨부서류 링크 http://lifenet.kr/board/view.php?&bdId=notice&sno=19 

이 사업에 후원하실 분을 기다립니다(문의:노재화 목사)

2. 갈전교회 저온저장고 완공 감사예배

생명의 망 잇기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3차에 선정된 갈전교회(강성룡 목사)가 저온저장고를 완공하고 하나님께 감사예배를 드립니다. 갈전교회 저온저장고는 특별히 농촌교회를 위해 기도하시는 어느 기업가의 후원으로 완공되었습니다.

일시 : 2022년 9월16일(금) 오전 11

- 장소 : 갈전교회 저온저장고

3. 생명의 망 잇기 쇼핑몰 회원가입과 정기후원자 모집
- 생명의 망 잇기 쇼핑몰 회원과 정기후원자를 모집합니다. 
- 농촌교회의 다양한 농수산식품들을 보시고 선교하는 마음으로 구매도 해주시고 교회나 주변 분들에게 관련 링크로 홍보해 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 생명의 망을 후원하는 정기후원회원들에게 3%(5,000원 후원), 5%(1만원 이상 후원)로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생명의 망 잇기를 풍성하게 하는 착한소비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새홍성교회 손정희, 정형영 권사 부부

 안녕하세요.

생명의 망 잇기와 인연을 맺게 된 홍성의 새홍성교회 손정희, 정형영 권사 부부입니다.

생명의 망 연결에 감자(감자가 인사하는말 감사) 하고, 고구맙(고구마가 인사하는말 고맙)습니다.

 

 저희는 충남 홍성 홍동에서 유기농, 무농약으로 감자 농사, 고구마 농사를 짓는 평화노래농장입니다.

1989년 귀농해서 신랑은 홍성YMCA부터 풀무생협에서 일하고 저는 장애아이를 둔 복으로 장애부모운동, 참교육학부모회에 참여하면서 텃밭 농사만 짓다가 12년 전쯤부터 둘 다 전업농으로 농사짓기 시작했습니다. 둘 중 한 사람은 생활비 벌어야 하는데 서로 자기가 농사짓겠다고 하면서 신랑은 노가다 아르바이트로 저는 여기저기 닥치는 대로 일했지만 씨 값도 못하고 빚만 지다가 5년 전부터 고구마를 만나면서 그동안 진 빚을 갚을 희망이 생겼습니다. 생협라인은 이미 꽉 차서 진입이 안 되고 유통라인을 찾느라 판매농사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저희는 농사만 짓고 판매는 누가 해줬으면 참 좋겠습니다.

 

 식물은 모두 자기 고유의 영양과 맛과 약효가 있듯이, 자기 고유한 에너지 파동이 있다는 걸 농사지으면서 느꼈어요. 그리고 그 파동에 영적인 메시지가 있지 않을까 질문을 하니까 질문에 답이 오는걸 느끼면서 그 에너지를 담아 고유한 이름을 붙이고 노래를 만들었지요. 음악도 음표는 모르지만 밭에서 기도하며 농사를 지으니 그 파동으로 식물과 교감하는 것이 아닐까요? 다 알아듣는다고는 말할 수 없지요. 그냥 제가 느끼는 만큼만, 알아들은 만큼만 노래로 부른다는 거지요. 저희 평화노래농장이 떼제공동체라 여기고 농사지으면서 ‘기도가 노래가 되고 노래가 기도가 되는 삶’ 그렇게 살고 있답니다. 지은 노래는 100곡 정도는 될 거 같아요.

*바바남께발람(모든 것은 사랑이다- 산스크리트어)

직거래판매안내

 고구마 이름은 평화가 깃든 고구마예요. 고구마는 정말 평화를 상징하는 식품이에요. 하트잎새 모양, 영양성분 줄기는 뻗어나갈 때 서로 만나면 꼬지 않고 넘어뜨리지 않고 갈등하지 않아요. 그냥 악수만 하고 지나가요. 줄줄이 평화의 악수를 하지요. 우리 집 효자 평화가 깃든 고구마 많이 드세요.

 
강화 왈순아지매 
수제찹쌀부각세트
 
 
순천 행복나눔터 무농약
블루베리엑기스
 
gi****님 : [고흥백향과] 백향과는 늘 청으로 먹었었는데 이번에 처음 생과로 먹어 봤어요. 새콤하고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있어요. 생각하니 입에 침이 고이네요. ^^
**정님 : [아영포도] 신선하고 아주 달아요. 마트에서 사 먹는 포도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게다가 잔류농약도 없다하니 안심하고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이**님 : [홍로사과] 반으로 자르니 가운데 꿀이 잔뜩~~~ 아삭하고 달콤해요.
자연과 먹을거리, 사람과 공동체를 살리는
하나님 나라 운동
생명의 망을 이어주세요
 
노재화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를 추천하시면 "금주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19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의견나누기(0개)
 * 100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20000byte)
 * [운영원칙] 욕설, 반말, 인신공격, 저주 등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지 않은 글과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올린 글은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20-012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2가 35 기사연빌딩 401호 ☎ 02-393-4002(팩스 겸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자득
제호 : 당당뉴스  |  등록번호 : 서울아00390  |  등록연월일 : 2007.7.2  |  발행인 겸 편집인 심자득(010-5246-1339)
Copyright © 2005 당당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ngdan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