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 > 행사안내
바이올린, 첼로 강좌와 연주회(감신대 평생교육원)
박은영  |  20000grace@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입력 : 2023년 10월 11일 (수) 10:04:45
최종편집 : 2023년 10월 11일 (수) 10:17:42 [조회수 : 457]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텔레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현악의 울림은 찬양을 더욱 깊은 감동과 묵상으로 인도한다. 감리교신학대 평생교육원에서 3년 전 최초 개설된 바이올린강좌는 부흥을 거듭하여 현재 20여명의 다양한 분들이 함께 바이올린선교찬양을 연마하고 있다. 신학생은 물론 목회자, 청년, 어린이, 비신자에 이르기까지 지역도 금산, 화성 등 다양한 곳에서도 바이올린 찬양을 통해 은혜를 끼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지난 8월부터는 첼로과정도 시작하여 왕초보부터 전공생까지 일대일로 배우고 있다. 첼로는 무겁고 부피가 큰 악기임을 고려하여 첼로 교수님이 개인 소장한 세컨드악기로 수강생이 배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으며, 바이올린도 평생교육원에서 레슨용 악기를 구비하여 수강생이 사용할 수 있게 하니, 악기걱정 없이 왕초보자도 레슨을 시작할 수 있다.

11월 4일(토) 11시 감신대 중강당에서는 제3회 바이올린과정 연주회를 여는데, 전석 무료로 누구든지 와서 함께 할 수 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바이올린 선교음악과정

   
 

바이올린 선교음악과정은 수시모집 중이며 초보자로부터 전공자까지 자신의 수준과 실력에 맞는 개인별 레슨으로 진행한다. 강의를 맡고 있는 교수진은 다음과 같다.

■ 교수진 소개

1. 이미희 교수

이미희 교수는 한국 CCM 계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바이올린 연주자로서 어려워진 집안 환경에서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로 바이올린을 배웠다. 음대 시절 첫 학기 실기시험 전에 손을 심하게 다친 상황에서 연주할 때 주님께서 말씀으로 용기 주며 함께 연주해 바이올린 첼로 기사주시는 은혜 체험을 하게 되었다.

그때 수석 장학금까지 타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소명 받아 세계(13개국)에 나가 바이올린으로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역자가 되었다. 오랜 시간 동안 연주와 많은 레슨 경험을 토대로 탄탄한 기본기에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노하우를 터득하게 되었고, 열정적인 지도력과 따뜻한 마음으로 힐링 수업 중이다.

▲ 이미희 교수 음원

-은혜로운 찬양 바이올린 연주 https://youtu.be/NHbaMfilgpY

-전자바이올린 연주 https://youtu.be/gs3he9L9ACQ

-비아돌로로사 https://youtu.be/cvY1K5fEKKk

-나같은 죄인 살리신 https://youtu.be/MJH_I-0hNG0\

2. 허은혜 교수

허은혜 교수는 대구광역시 시립예술단 해외연수프로그램의 첫 수혜자로 발탁되어 시의 재정지원을 받아 미국 노스텍사스대학교(University of North Texas) 전문연주자과정(Graduate Artist Certificate Program)을 졸업하였다. 미국에서의 수회의 독주회, 실내악, 협연 등의 무대와 여러 음악축제에 참가하는 등 연주자로서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귀국 후 독주회, 실내악, 협연, 오케스트라 등의 다양한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캄보디아 왕립예술대학교 초청 마스터클래스 및 연주회에 참가했다. 또한 시대음악 및 현대음악 연주의 새로운 레퍼토리 연구를 위해 무반주, 듀오, 피아노 트리오, 오르간과의 듀오 콘서트 등의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새로운 주제의 공연을 기획하고 있다. 베토벤, 브람스의 소나타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3개 도시 연주홀 기획으로 수성아트피아 무학홀_대구(2017. 9.17), 문화회관 챔버홀_부산(2018. 1. 28), 영산아트홀_서울(2018. 8. 28)에서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전곡을 완주하였고, 다음 프로젝트로는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전곡 연주를 기획 중이다.

용인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악장 및 경북대학교, 국립제주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외래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부산여자대학교에서 후학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 허은혜 교수 음원

<주의 기도> https://youtu.be/OviVprpWeX0

<Amazing Grace> https://youtu.be/ufmy296q9hY

<예수로 나의 구주삼고> https://youtu.be/mQEiuwWUw7U?si=Sw2emShlkfahHGQ3

3. 김동현 교수

김동현 교수는 국내 및 해외 연주를 통해 실력을 검증받아 오랜 시간 동안 티칭 사역과 왕성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경기필하모닉 바이올린 상임 단원으로 활동하면서 예중, 예고 등에도 바이올린 지도로 출강하고 있다. 러시아와 이탈리아 등에서 음악 심화 과정을 공부했으며,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으로 지도할 계획이다. 또한 기본 주법을 토대로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지도할 예정이다.

-유튜브 운영(비쏠루띠 TV) https://youtu.be/0CTVyvoa3T4

▲ 김동현 연주 음원 https://youtu.be/Tdv5ziA5yhE

-찬송가연주 https://www.youtube.com/watch?v=eZrn7QDbmeo

​ ■ 1학기 수업 수강 후기

▲중급반 이*지

이번 학기 수업을 받으면서 감사한 점은 즐거운 분위기에서 수업받을 수 있는 환경이 좋았다는 것과 개인적으로 레슨을 받을 때 수준에 맞춰서 가르쳐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특히 수업을 받으면서 자신의 장점과 고쳐야 할 부분(ex. 활 잡는 자세나 음정 등)을 말씀 해주실 때, 한 사람 한 사람 마다 존중하며 귀하게 대하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더 즐겁고 재미있는 수업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연주회 날에 너무 긴장하여 본래 연주했던 것보다 못한거 같아서 아쉬웠지만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고, 연주회에 참석해주신 분들께서도 즐거워하신 거 같아 무사히 잘 마쳤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연주회를 준비해주신 교수님께 진심 어린 감사드립니다.

평생교육원과 박은영 원장님께도 감사드리며 하나님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기초반 임*신

먼지만 쌓여가는 바이올린은 이루지 못한 어린 시절 꿈이었습니다. 그렇게 마지막 악기 레슨을 다짐하며 찾았던 감신대 평생교육원에서 더 큰 소망을 품고 있습니다. 신학대학 부설 교육원이기에 찬양부터 클래식 곡까지 다양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수강생의 간절한 마음을 아시는 교수님께서 온 마음과 정성 다해 지도해 주십니다. 함께 기도하며 수업을 시작함도 감사한 부분입니다.

교수님과 평생교육원과 원장님께도 감사드리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연주자 되길 소망합니다.

▲기초반 강*빈

안녕하세요. 교수님께 약 9개월간 바이올린 수업을 받고 있는 수강생 강*빈입니다.

맨 처음에 교수님께 바이올린을 배울 때는 계이름이나 자세를 하나도 모르는 초보였는데 아직 부족한 실력임에도 연주회에 두번씩이나 서서 하나님께 찬양 올려드리니 은혜이고 감사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교수님께서 항상 격려와 칭찬의 말씀을 해주셔서 재미있게 바이올린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바른 자세를 잡아주셔서 앞으로 바이올린을 더 알차게 연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연주회에서 중급반 수강생분들이 연주하시는 모습을 보니 저도 열심히 배워서 더 다양한 곡들을 많이 연주해보고 싶은 목표가 생겨 좋았습니다.

이번 연주회에서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교수님, 평생교육원 원장님, 함께 아름다운 연주를 해주신 수강생분들, 연주회에 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모든 감사와 영광을 하나님께 올려드립니다.

■ 수강 신청 안내 : 평생교육원 담당자 010-5965-4617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참조 https://blog.naver.com/mtulife20/223232548400)

 

2. 첼로강좌

최근 귀국 독주회를 마친 안준영 교수님은 첼리 스텔라 음악감독이자 앨빈 플레이어즈의 리더이며 트리오 스페스 멤버로 활동하며 “메말라 있는 현대인의 감수성을 풍부하게 채워준다”는 호평을 받는 뛰어난 연주자이다. 독일과 오스트리아 등에서 심화 과정을 공부했으며 여러 해외 콩쿠르에서도 입상하였다. 평생교육원 강의를 통해 영혼의 울림이 있는 아름다운 소리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첼로강좌를 1:1 오프라인 수업으로 지도하며 평소 현악기에 관심이 많았던 사람은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 교수 소개

안준영 교수 프로필

-. 대전예고 실기 수석 졸업

-.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예술사(학사)과정, 예술전문사 석사과정 졸업

-. 독일 뮌헨 국립음대 석사과정 졸업

-. 오스트리아 빈 시립음대 솔리스트 전문연주자과정 졸업

-.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 실내악 최고연주자과정 수료

-. 체코 Gustav Mahler Prize 국제 첼로 콩쿠르 특별상

-. 헝가리 Danubia Talents 국제 음악 콩쿠르 1위

-. 슬로베니아 오스카 리딩 국제 영 뮤지션스 콩쿠르 금메달

-. 미국 아메리칸 프로티지 국제 현악 콩쿠르 1위

-. 독일 하겐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 2등, 음악춘추 콩쿠르 1등

■ 강의 목표

찬송가, CCM, 클래식 소품곡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안준영 교수 연주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S-58sIE0zN0

https://www.youtube.com/watch?v=6cVzb3TVzBI

■ 레슨 시간 및 회비 공지

모집 기간 : 상시 모집

레슨 시간 : 수요일(담당 교수님과 상의 후 시간 조율 가능)

레슨 방식 : 1:1 대면 30분 수업(10주)

레슨 비용 : 10주 40만원

■수강후기

조*연

첼로 레슨해 주시는 안준영 교수님을 만난 23년 8월 16일은 제 인생 감사의 날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첼로에 관심을 가지고, 악기를 소지한 지도 거의 8년이 지났지만, 활로 제대로 잡지도 못하고 있었습니다. 레슨도 받아 보고, 동영상도 보기는 했지만 힘을 빼라, 밀고 당기라는 등 여러 이야기는 들었지만 인지가 안되니, 습득을 못하는 제 능력 부족으로 늘 제자리 걸음이었고, 흥미를 잃어갈 즈음에 감신대 평생교육원 안준영 교수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불과 1개월 정도 밖에 안 되었는데 저에게 많은 변화를 주신 교수님께 너무 너무 감사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첫 수업 시 팔에 힘이 빠지게 되는 원리 등 아주 기본적인 원리 등을 알려주시니

8년 동안 잡히지 않던 활이 잡혔고,알려 주시는 대로 하다 보니 힘이 저절로 빠지는 듯했고, 힘이 좀 빠지니 활이 저절로 밀어지고, 당겨지는 느낌이 왔습니다. 안준영 교수님과의 첼로 첫 수업은 저로 하여금 흥미를 폭발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집에 오면 연습이 하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생겼습니다. 그야말로 최고의 레슨이었습니다. 제가 10월 15일까지 휴직 기간이라서 그냥 보내는 시간이 아쉬워 3회차부터는 2타임 연속 레슨을 받았고, 직장 때문에 처음 등록 시에는 휴직 기간만 수강을 하려고 했었는데 재등록을 하게 되어 이후에도 열심히 수강할 의욕이 생겼습니다. 이렇게 저에게 변화를 주신 교수님께 사드립니다. 또 감사하게도 레슨 시 악기를 소지하고 다녀야 하는 수강생의 부담을 배려하시어 교수님께서 개인 소장 중이신 귀한 첼로를 레슨 시에 제공해 주셔서 이 또한 너무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교수님과의 인연을 귀하고, 소중하게 여기며 열심히 수강하고, 연습하면서 1년뒤, 2년뒤, 이후에도 계속 성장해 나갈 제 모습을 상상해 봅니다. 그리고 안준영 교수님의 귀국 독주회를 볼 수 있는 기회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매회 레슨 시마다 교수님의 사랑과 열정에 대한 감사함을 이 글로 대신하기에는 너무 작습니다만 감사함에 대한 제 마음의 크기는 가늠이 안 될 정도로 크기만 합니다. 교수님. 감사드립니다.

교수님께서 늘 말씀하시는 건강한 소리, 아름다운 색깔이 있는 소리가 나도록, 레슨해 주신대로 열심히 연습하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수강생들로 업무가 바쁘실 텐데도 불구하고, 늘 세심하게 챙겨주시고, 수고를 아끼시지 않으시는 박은영 원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 수강 신청 안내 : 평생교육원 담당자 010-5965-4617 (* 1:1 카카오톡 상담가능)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참조 https://blog.naver.com/mtulife20/223232681809

박은영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를 추천하시면 "금주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33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의견나누기(0개)
 * 100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20000byte)
 * [운영원칙] 욕설, 반말, 인신공격, 저주 등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지 않은 글과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올린 글은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20-012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2가 35 기사연빌딩 401호 ☎ 02-393-4002(팩스 겸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자득
제호 : 당당뉴스  |  등록번호 : 서울아00390  |  등록연월일 : 2007.7.2  |  발행인 겸 편집인 심자득(010-5246-1339)
Copyright © 2005 당당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ngdan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