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 > 신간 소개
얻는 구원, 이루는 구원, 이르는 구원
당당뉴스  |  webmaster@dangdang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입력 : 2015년 03월 25일 (수) 20:39:08
최종편집 : 2015년 03월 25일 (수) 20:40:27 [조회수 : 3299]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텔레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헬라어 연구를 통해 바른 성경 번역을 소개한

《얻는 구원, 이루는 구원, 이르는 구원》

 

저자 도상순/인천 가정중앙교회 담임목사

 

 

책 소개

 

25년 동안 헬라어 성경을 보면서, 한 절 한 절씩 설교하였습니다. 그랬더니 한글 성경과 다른 부분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표현의 차이도 있지만 번역 자체가 잘못된 경우도 많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번역이 잘못되어서 오해하도록 만드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어떤 것은 이를 난해구절로 분류하기도 하였습니다. 성경을 오해하면 잘못된 신앙을 심어주게 됩니다. 헬라어를 보면서 많은 난해구절이 해결되고 애매한 성경 구절들이 명쾌하게 이해되었습니다. 이런 결과들을 함께 나누고자 하였습니다.

‘장차오실 이’(계1:4)는 헬라어로 분사 ‘coming’인데 부정사 ‘to come’으로 영어 번역하였기 때문에 완전히 다른 번역이 되었습니다. 요한계시록 3장 10절에 대환난을 면해준다는 단어가 없는데 면해주는 것으로 번역되어있으므로 성도들이 평안이 아니라 편한 마음을 가지게 되고 환난을 준비하지 못하게 합니다. 정상적인 가정이라면 오래 살수록 사랑이 깊어갑니다. 정상적인 성도라면 오래 믿을수록 신앙이 더 큰 사랑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어떻게 첫 사랑만 좋은 것 같이 생각합니까? 첫 사랑은 풋 사랑입니다. 번역이 잘못 되었습니다(계2:4).

한국 교회는 칭의만 알지 행의에 대하여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불신자는 믿어서 칭의를 얻습니다. 칭의를 얻은 사람은 이제 그리스도 안에서 행의를 이루어야 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이것을 모르기 때문에 영생을 상속 받는다는 말도 전혀 이해하지 못합니다. 영생을 상속 받는 것을 영생을 얻는 것으로 번역하였기 때문에 전혀 알 수 없습니다(히11:7).

한국 교회는 율법을 무조건 나쁜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율법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합니다.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말씀입니다. 율법이 성도에게 어떻게 필요한지를 설명했습니다. 번역이 잘못되었기 때문에 성도가 하나님을 잘 알지 못하는 것도 하나님의 책임같이 되어있습니다(엡1:17). 성령 충만을 기도원에 가서 받는 것처럼 생각합니다. 성령 충만하는 방법이 성경에 잘 설명되어있는데 깨닫지 못합니다(엡5:18).

만유의 아버지라고 되어있으므로 기독교 안에서도 범신론이 나옵니다. 하나님은 만유의 주인은 되시지만 아버지는 잘못된 표현입니다(엡4:6). 교회에서 세족식을 합니다. 예수님께서 본을 보이신 것이 겸손을 나타내기 위함일까요? 세족식의 의미를 헬라어로 바르게 표현하였습니다(요한복음13장).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목마르다 말씀하신 것은 인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분명히 말씀을 이루기 위하여 목마르다 하셨습니다(요19:28). 어떤 말씀이 이루어졌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예수님의 메시아 인식 시기에 대하여 보수 교단에서도 여러 가지 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경을 근거로 메시아 인식의 시기를 분명히 나타내었습니다. 개역 성경에서는 믿는 사람이 세상의 상속자라고 표현합니다. 표준새번역에서는 세상을 상속 받을 것으로 말합니다. 이것은 헬라어 문법을 잘못 적용한 것입니다. 헬라어에서 속격과 탈격은 같은 모양입니다. 그래서 문법 공부를 할 때에는 속격으로만 공부합니다. 그러나 번역할 때에는 탈격으로도 번역하여야 합니다. 한글 성경은 모든 성경에서 수동태로 번역하였습니다. 그러나 중간태로 번역하여야 하는 곳이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 거주한 기간을 모두가 430년으로 보고 있습니다(출12:40).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으나 성경에서 430년이 될 수 없다는 증거를 발견하였습니다. 이 책의 내용은 아볼로 성경 연구원에서 많은 목사님들께 2년 동안 강의한 것을 책으로 내었습니다. 성경 구절을 연구한 것이기도 하지만 설교 문체로 쉽게 썼습니다.

저자 도상순

 

목차

 

연구편

1. 장차 오실이

2. 왕과 제사장

3. 대환난은 면제되는가?

4. 그 중요한 사랑의 행위

5. 칭의와 행의

6. 율법의 기능

7. 행위 언약식

8. 율법을 완전케 하려함

9. 지식을 갖추라

10. 예지 예정에 대하여

11. 자신을 지키라

12. 성령 충만에 대하여

13. 성화에 대하여

14. 영생을 상속 받으라

15. 심판에 대하여

16. 만유의 아버지는 아니다

17. 믿는 도리

18. 발 씻김에 대하여

19. 내가 목마르다

20. 구원, 구원, 구원

21. 달란트 비유

22. 먼저 된 자 나중 된 자

23. 왕권을 가지고 오는 것을 볼 자

24. 예수님의 메시아 인식 시기에 대하여

25. 세상의 상속자

26. 이스라엘 백성의 애굽 거주 기간에 대하여

 

설교편

1. 복 있는 사람

2. 제사음식에 대하여

당당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를 추천하시면 "금주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295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의견나누기(0개)
 * 100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20000byte)
 * [운영원칙] 욕설, 반말, 인신공격, 저주 등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지 않은 글과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올린 글은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20-012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2가 35 기사연빌딩 401호 ☎ 02-393-4002(팩스 겸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자득
제호 : 당당뉴스  |  등록번호 : 서울아00390  |  등록연월일 : 2007.7.2  |  발행인 겸 편집인 심자득(010-5246-1339)
Copyright © 2005 당당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ngdan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