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브리핑 행사
통일코리아협동조합 첫 오프라인 장터 연다

통일코리아협동조합(박예영 이사장)이 오는 16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 청파동 효창교회에서 첫 오프라인 장터를 연다.

기독교언론사 <뉴스앤조이> ‧ 지역교회 효창교회와 연합바자회로 열리는 이번 장터에서 통일코리아협동조합은 북향민이 생산한 북한식 된장과 간장‧북한산 명태‧블루베리 과채주스‧토마토 과채주스‧칡즙과 조합원들이 기증하거나 생산한 옷‧생필품‧주방용품‧머그컵‧비누‧책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오후 3시에는 김철현 아리랑컵밥 대표(통일코리아협동조합 이사)가 ‘아리랑컵밥 푸드트럭’ 사업설명회를 가진다. ‘아리랑컵밥 푸드트럭’은 통일코리아협동조합이 추진하는 공익사업 중 하나로 초기 자본이 거의 들지 않으며, 수익성이 좋아 남한 사회에 정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북향민이나 일반 청년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통일코리아협동조합은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열고 북한식 먹거리와 북향민이 생산한 여러 물품을 판매하고 있다. 박예영 이사장은 이번 오프라인 장터를 발판 삼아 온라인 쇼핑몰을 홍보하고, 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상설 오프라인 매장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 ‘아리랑컵밥 푸드트럭’ 사업설명회에 참가하거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 연락처로 전화 하거나 메일을 남기면 된다.

- 전화 : 070-7710-5757

- 메일 : tongilcoop@gmail.com

- 오프라인 장터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청파동 2가 71-88번지 명신프라자

통일코리아협동조합 홈페이지 가기

이민혁 기자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