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촌 > 생명의 망
생명의 망이 띄우는 오십다섯번째편지
노재화  |  lovepeace00@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입력 : 2021년 06월 06일 (일) 22:39:41 [조회수 : 35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LIFENET
생명의 망 잇기 6월 뉴스레터
 

▲ 광주북초등학교 학생들의 모내기
 
 초록이 짙어가는 시절 생명과 평화의 마음을 담아 문안드립니다.
 남녘에서 얻어 온 토종 씨감자를 교회 앞 텃밭에 심었더니 꽃이 피었습니다수줍은 듯 다소곳하게 피어난 하얀 감자꽃은 참 이쁩니다오며가며 눈이 가고 자꾸 쳐다보게 됩니다이렇듯 자연은 사람에게 먹을 것을 주고 쉼을 줍니다이는 하나님이 창조하신 피조세계를 운행하는 섭리이며 값없이 주신 은총입니다자연을 통해 생명을 돌보시고 계시하시는 하나님의 녹색은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고흥에서 겨울을 이겨낸 마늘양파가 생산돼 판매가 되었습니다긴 겨울의 시간을 이겨낸 농산물이니 건강하고 맛이 좋습니다작년 1월에 기공예배를 드린 월평교회 저온저장고 완공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농촌교회를 돕는 유용한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올해부터 지역 농촌교회들의 생산물이 저장되어 버리는 것 없이 지속적 판매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생명의 망 잇기가 도시와 농촌 교회의 상생의 길에 중개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활동 소식
1. 생산자 탐방
생명의 망을 이어가는 여정으로 생산자 탐방을 하고 있습니다.
5월에는 괴산 불정면의 외령교회를 다녀왔습니다그곳에서 만난 권사님들은 골짜기 안에 널찍하게 펼쳐진 들에서 복숭아사과감자고추등의 농사를 지으며 50년된 교회를 섬기고 있었습니다열심히 농사를 지어 자식 농사도 짓고생계도 이어가며 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2. 월평교회 저온저장고 완공감사예배 
지난 5월 29일 월평교회 저온저장고 완공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저온저장고를 통해 지역과 농촌교회가 함께 성장하는 선한 역할을 하기를 바라며 저온저장고는 농촌교회와 성도들의 작업공간으로 활용될 것입니다.

3. 농어촌교회 소규모 저온저장고 지원 사업
 
월평교회 후속으로 좀 더 많은 농어촌교회가 저온저장고를 만들어 저장과 판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생명의 망 잇기 회원교회의 신청을 받아 이사회에서 심사하여 결정합니다사업계획과 신청요건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4. 생명의 망 잇기 유튜브 채널
유튜브에서 '생명의 망 잇기 협동조합'으로 검색하세요
5. 쇼핑몰이벤트(6월 30일까지)
정기후원 회원으로 가입하시는 소비자 회원께 상품 구매시 할인되는 쿠폰을 드립니다.
 
생산자를 소개합니다 
강화 월곶장로교회 최월숙 집사

 건강하고 안전한 농산물 보급과 따뜻한 먹을거리 실현으로 국민 건강지킴이 역할, 도시와 농촌 간 상생-협력-연대의 그물망 형성, 지속가능한 농촌 농업 유지, 농촌형 일자리 창출로 마을공동체 활성화 추진 등을 사회적 가치로 여기며 마을의 어르신들과 함께 콩나물을 길러 판매한 이가 있다. 지금은 강화에서 나오는 순무, 쑥을 이용해 만든 차를 생산하고 수제찹쌀황태부각, 비트 부각, 연근 부각, 김 부각 등을 생산하는 ‘왈순아지매’라는 사회적기업을 만들어 운영하는 최월숙 대표다.
최월숙 대표는 강화 월곶리에 있는 월곶장로교회를 집사로 섬기며 교회가 운영하는 지역아동센터 ‘아름다운학교’의 센터장을 맡기도 하는 등 강화 귀촌 후 현재까지 20여 년 이상 지역공동체 활동을 해왔다.
최 대표는 지역에서 나오는 농산물 등을 가공해 좋은 물품을 생산하는 데에도 애를 쓰고 있다. 사회적기업에서 시작해 사회적 농업으로 확대된 ‘콩세알’이 롤모델이라는 최대표는 작은 공간을 빌려 시설 허가를 받은 것을 시작으로 2018년에는 지금의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을 받았고 번듯한 공장까지 세워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산 100%(강화농산물)
수제찹쌀부각6종
무방부제, 무색소, 무첨가물
 
국내산 100%(강화농산물)
원물차3종세트
강화도의 하늘과 자연이 키운 건강한 맛
인삼차, 순무차, 한잎쑥차
 

 

유**님 : [거금도다시마] 다시마가 깨끗하고 맨입에 먹어도 짭쪼름하니 맛있어요. 국물용으로 구입했는데 입이 심심할 때 자꾸 손이 가네요.
 
이**님 : [고흥양파] 양파 크기가 적당해서 좋아요. 너무 크거나 작으며 요리할 때 남거나 여러 개를 까야해서 불편하거든요. 단맛이 좋아서 된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네요.
 
g*****k님 : [냉동블루베리] 잼으로 만들려고 구입했습니다. 배송도 빠르고 가격대비 아주 만족합니다.
 
자연과 먹을거리, 사람과 공동체를 살리는
하나님 나라 운동
생명의 망을 이어주세요
 
 

노재화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를 추천하시면 "금주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27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의견나누기(0개)
 * 11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22400byte)
 * [운영원칙] 욕설, 반말, 인신공격, 저주 등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지 않은 글과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올린 글은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20-012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2가 35 기사연빌딩 401호 ☎ 02-393-4002(팩스 겸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자득
제호 : 당당뉴스  |  등록번호 : 서울아00390  |  등록연월일 : 2007.7.2  |  발행인 겸 편집인 심자득(010-5246-1339)
Copyright © 2005 당당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ngdan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