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교
유럽 비전트립(Europe VisionTrip)으로 세상을 넓히다.
박승룡  |  shekinah88@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입력 : 2018년 09월 07일 (금) 00:06:41
최종편집 : 2018년 09월 10일 (월) 10:12:30 [조회수 : 365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효성중앙감리교회 청소년부, 유럽 비전트립(Europe VisionTrip)으로 세상을 넓히다.

 

인천 효성중앙감리교회 두드림(DoDream) 청소년부가 유럽 비전트립을 진행했다. 목회자 2명(정연수 담임목사, 엄은용 전도사), 인솔 교사 4명, 청소년 16명, 총 22명으로 구성된 비전트립팀은 지난 8월 6일부터 17일까지 11박 12일의 일정으로 중부유럽 3개국(영국, 프랑스, 이탈리아)의 중점 도시들을 돌아보았다. 기존 가이드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식이 아닌 자체적으로 계획하고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특별했다. 또한 청소년 비전트립을 위해 ‘협동조합 착한소비1004마을 커피밀’ 자원봉사자들이 800만원을 후원하며 기반을 마련해주기도 하였다.

비전트립 단원들은 세계 3대 박물관(영국박물관, 루브르박물관, 바티칸박물관)을 돌아보며 식견을 넓히고, 중부유럽의 대표적인 건축물(런던브릿지, 에펠탑, 콜로세움)을 살피며 세계를 보는 안목을 키웠다. 영국의 웨슬리 채플(Wesley’s Chapel)과 로마의 카타콤베(Catacombe), 트레 폰타네 교회(Tre Fontane) 등 믿음의 선배들이 걸어간 길을 되짚어보는 것도 중요한 일정이었다. 또한 주요 견학지에서는 찬양을 부르며 자신들의 믿음을 고백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어로 부른 찬양이었지만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다. 이를 지켜보던 외국인들은 ‘이 아름다운 찬양이 어떤 곡이냐’ 며 묻기도 했다. 런던 브릿지와 에펠탑, 콜로세움 앞에서 플래쉬 몹 댄스를 선보이며 넓은 세상을 향해 힘껏 뛰어오르기도 했다. 단원들은 이번 비전트립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꼽으라면 단연 ‘합창’과 ‘플래쉬 몹 댄스’ 였다고 입을 모았다.

청소년들은 인솔해서 다녀온 엄은용 전도사는 “이번 비전트립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넓은 세상을 바라보며 하나님의 깊은 사랑을 느끼고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좁은 길을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며 소감을 밝혔고, 정연수 담임목사는 “여행은 뭔가를 굳이 가르치려 하지 않아도 저절로 몸에 배어들게 만드는 힘을 가진 교육이다. 진정한 여행은 무언가를 보고 오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나 자신’을 만나는 것이기 때문이다” 라며 비전트립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번 효성중앙감리교회의 청소년부 비전트립은, 가치관을 키우는 청소년 시기에 보다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신앙을 고백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앞으로 한국 교회를 이끌 리더를 세우는 귀한 사역으로 평가 받고 있다.

 

   
 

 

주요 일정 : Wesley’s Chapel, British Museum, Musical <The Phantom of the Opera>, London Bridge, Louvre Museum, Notre Dame Cathedral, Catacombe, Tour Montparnasse, Pantheon, Piazza Navona 등등.

참가자 : 정연수 담임목사, 엄은용 전도사, 강하나냐, 박상현, 배별님, 조민기 교사, 강가현, 권유리, 김성현, 김수호, 김유빈, 김은효, 김주영, 박설희, 박하은, 서환희, 유시온, 유찬미, 이건우, 이어진, 이정빈, 황예나.

 

   
 

 

기사를 추천하시면 "금주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10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의견나누기(0개)
 * 11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22400byte)
 * [운영원칙] 욕설, 반말, 인신공격, 저주 등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지 않은 글과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올린 글은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20-012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2가 35 기사연빌딩 401호 ☎ 02-393-4002(팩스 겸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자득
제호 : 당당뉴스  |  등록번호 : 서울아00390  |  등록연월일 : 2007.7.2  |  발행인 겸 편집인 심자득(010-5246-1339)
Copyright © 2005 당당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ngdan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