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주
캘리포니아산불, 한인교회도 피해
심자득  |  webmaster@dangdang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입력 : 2017년 10월 17일 (화) 15:42:51
최종편집 : 2017년 10월 18일 (수) 14:01:46 [조회수 : 5030]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텔레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 ⓒThe Mercury News

사상 최악의 피해를 낸 캘리포니아 산불을 진압하기 위해 1만명이 넘는 소방관과 소방헬기, 소방차 등이 투입됐지만 산불이 난지 8일이 지난 15일 현재까지 41명이 사망하고 2만에이커가 전소됐으며, 건물 5700채가 불에 타 10만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하는 큰 피해를 입었다.

한인 감리교회의 피해도 확인되었다. 역대최악의 산불이 발생한 중심지인 산타로사지역의 에벤에셀교회 이지훈목사는 이 교회 성도 1가정을 포함해 선교지역 내 한인 가정이 최소 15채 전소되었다고 전한다. 다행히 사망자는 나오지 않았지만 지난 달 멕시코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가슴을 쓸어내린 미주자치연회는 연회내 교회에서 추가피해가 나오지 않기만을 바라고 있다.

한편 미주자치연회본부는 피해지역내 감리교회의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이들을 돕기 위한 지원금을 보냈다. 미주연회 박효성 감독은 “멕시코 지진에 이어 캘리포니아 산불로 뜻하지 않은 시련을 겪고 있는 미주연회를 위해 기도해 달라”고 요청했다.

아래는 산타로사 에벤에설교회의 이지훈 목사가 보낸 편지다.

 

할렐루야!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저는 산타로사 에벤에셀교회에서 사역하고 있는 이지훈 목사입니다.

금번 북캘리포니아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에 대한 소식을 미디어를 통해 들으셨을 것입니다. 현재 산불은 소노마 카운티와 나파 카운티에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는데, 저희 지역은 이번 화재에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산타로사 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화재가 처음 일어난 것은 지난 주일(8일) 오후 6시경 나파 카운티에서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어서 9일 새벽 2시경에 소노마 카운티에서도 발생했는데, 산타로사 Rincon Valley지역 북쪽 능선에서 일어나 강한 바람을 타고 서쪽으로 확산되어 나갔습니다. Tubbs Fire로 명명된 이 산불은 북쪽 능선의 Fountain Grove지역에 위치한 주거지의 대부분을 전소 시키고 101번 고속도로를 뛰어넘어 Coffey Park 주거단지 또한 초토화시켰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Rincon Valley 서쪽에서 일어난 산불인 Nuns Fire는 서남쪽으로 진행되어 산타로사 시 동남부지역을 위협했지만 시간이 지나며 다소 진정되어 갔습니다. 그런데 지난 토요일(14일) 새벽에 Tubbs Fire와 Nuns Fire 중간 지대에서 새로운 산불이 일어나 Rincon Valley 동쪽에 위치한 대형 주거단지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이 뚫리면 저희 가정과 교회가 위치한 Rincon Valley 중부지대도 안전을 보장할 수 없고 산타로사 시내로까지 번질 위험이 있습니다. 현재 수 십대의 비행기들이 새로 일어난 이 산불을 억제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현재까지 피해 상황은 저희 교인 중 1 가정의 주택은 Tubbs Fire로 인해 전소되었고, 1 가정은 긴급대피지역으로, 저희 가정을 포함한 3가정은 대피준비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임차하고 있는 미국교회는 현재 통제 상태로 진입이 불가능하며, 교인의 대부분이 Tubbs Fire가 일어난 지역에 거주하고 있어 피해가 막심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미국교회 목사님의 말로는 약 30가정의 집이 전소되었다고 합니다.

기타 한인들의 피해는 현재 상황으로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대피 가정은 수 십 가정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Fountain Grove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 가정 중 약 15가정 정도의 집이 전소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그 가운데에는 저희가 선교대상으로 삼고 있는 가정들이 다수 있어서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문제는 새로 일어난 산불 지역에 많은 한인 거주자들이 있는데, 그 지역에서 일어날 피해를 합하면 한인 피해자의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여겨집니다.

연회에서 저희 지역에서 일어난 재해에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어려운 상황에 처한 저희 지역의 많은 피해자들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연회를 통해 보내주신 지원금은 어려움에 처한 이들의 긴급한 필요를 채우고 그들의 영혼을 돌보는 일에 정성껏 사용토록 하겠습니다.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말씀을 의지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쓰임 받는 자랑스런 감리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타로사에서

이지훈 목사 올림

 

*캘리포니아 산불피해 복구에 동참하고자 하는 이는 미주자치연회본부(office@kmca.co / 카톡아이디 kairosx) 혹은 이지훈 목사(707 888 2415 카톡아이디 leejoice)에게 문의바랍니다(기자 주)

 

 

심자득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를 추천하시면 "금주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142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의견나누기(1개)
 * 100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20000byte)
 * [운영원칙] 욕설, 반말, 인신공격, 저주 등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지 않은 글과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올린 글은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이지훈 (73.93.97.177)
2017-10-19 07:17:57
산타로사 에벤에셀교회 이지훈 목사입니다. 기사를 통해 깊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재 산타로사지역 산불은 조금씩 잦아들고 있고 대피지역도 점점 해제되고 있습니다. 목요일과 금요일 사이에 비가 올 가능성이 있는데 이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엘리야의 기도가 필요한 때입니다! 함께 기도 부탁드립니다.
리플달기
3 4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20-012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2가 35 기사연빌딩 401호 ☎ 02-393-4002(팩스 겸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자득
제호 : 당당뉴스  |  등록번호 : 서울아00390  |  등록연월일 : 2007.7.2  |  발행인 겸 편집인 심자득(010-5246-1339)
Copyright © 2005 당당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ngdan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