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홀사모자녀돕는 한국감리교사모합창단 연주회감리교사모합창단 창단 25주년기념 및 홀사모자녀돕기 제25회 정기연주회 개최
심자득  |  webmaster@dangdang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입력 : 2014년 12월 04일 (목) 23:37:50
최종편집 : 2014년 12월 07일 (일) 14:53:58 [조회수 : 325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서울남연회 ‘한국감리교사모합창단’ 

창단 25주년기념 및 홀사모자녀돕기 

제25회 정기연주회 개최 

 

서울남연회 ‘한국감리교사모합창단’이 그동안 애창한 곡을 모아 12월 4일 신풍교회(김연규 감독)에서 창단25주년기념 및 홀사모자녀돕기 제25회 정기연주회를 가졌다.

지휘자인 이보철 목사는 연주회에 앞서 지난 31회 총회에서 감리회가 세월호 사건에 대한 입장을 정리했음을 상기시키며 세월호 참사의 희생자들을 위한 묵상기도를 하자고 제안하고 첫 곡으로 세월호 추모곡 김효근의 ‘내 영혼 바람 되어’를 먼저 노래했다.

연주회는 모두 4부로 구성되었다. 1부 애창 고전성가합창에서는 비발디의 ‘Gloria’, 로시의 ‘천국의 주님’, 헨델의 메시아 4번 ‘주의 영광’을 선곡했고, 2부 애창 민요와 한국가곡합창에서는 그동안 애창해 온 ‘아리랑메들리’, ‘님이 오시는지’ 등의 애창곡을 준비했다.

3부 애창 한국성가합창에서는 이보철 작사, 주성희 작곡의 ‘주님의 십자가는 나의 찬송’외에 2곡을, 4부에서는 애창 미사곡중 모차르트의 ‘대관식미사’중에서 'Kyrie(참회기도송)'과 ‘Gloria(대영광송)’을 수준 높은 실력으로 불러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각 공연 사이에 특별연주로 국악고와 서울대에서 국악을 전공하고 ‘천안시립국악관현악단’ 단원인 김은영 선생 대금독주, 하디성회에서 영감있는 찬양을 인도했던 ‘서울남연회목사중창단’의 남성중창, 교회학교 어린이찬송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오인택 어린이의 독창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였다.

 

   
 

‘한국감리교사모합창단’은 1990년 3월에 창단하였으며 1993년 3월에 서울남연회 기관으로 인준되어 서울남연회 본부와 지방회 및 연합기관과 교회들의 적극적인 후원아래 성장하여, 금년에 제25회 정기연주회를 공연하는 감리교 여성성가합창단이다. 이 합창단을 모체로 하여, 서울연회, 중부연회가 분리 독립하고, 그 후 차례로 각 연회 사모합창단이 만들어 지게 되었다.

그동안 감리교 총회, 서울남연회 연회, 부흥단 산상성회, 청장년회 서울찬양제, 기독교방송 성가제등의 찬양과, 미국 4회의 초청공연과, 유럽 및 필리핀, 중국 동북삼성 순회공연, 20년째 홀사모 자녀돕기 자선공연, 청송교도소 위문공연, 원로목사 위문공연 등의 수많은 연주를 통해 “노래하는 천사들”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정통합창과 한국적 합창으로 음악사역을 감당하여 왔다.

단원은 서울남연회를 중심으로 감리교 목사사모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장은 서울남연회 감독사모(현재 송인경 / 신풍교회)가 당연직으로 맡으며, 총무는 단원들의 선출에 의해 임명(현재 최덕선 / 벧엘교회)된다.

지휘는 이보철 목사(찬송작가. 합창지휘자. 한가람교회 담임, 전 감신대 강사 및 합창단 상임지휘, 협성대 겸임교수 및 대학원합창단 창단초대지휘)가 1993년 4월에 상임지휘자로 취임하여, 22년째 음악성과 영성으로 합창단을 지도하여 크게 발전시켜왔고, 정기연습은 매주 수요일에 감람교회(강남지방)에서 하고 있으며, 노래하는 감리교의 전통을 지켜 나가는 합창단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심자득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를 추천하시면 "금주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3114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의견나누기(0개)
 * 11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22400byte)
 * [운영원칙] 욕설, 반말, 인신공격, 저주 등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지 않은 글과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올린 글은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20-012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2가 35 기사연빌딩 401호 ☎ 02-393-4002(팩스 겸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자득
제호 : 당당뉴스  |  등록번호 : 서울아00390  |  등록연월일 : 2007.7.2  |  발행인 겸 편집인 심자득(010-5246-1339)
Copyright © 2005 당당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ngdangnews.com